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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인천 삼성화재 자차보험수리 잘하는곳] K3



 

인천시 남동구 간석동에 위치한 자동차 내외장관리전문점

샤인카케어입니다

스팀세차,유막제거,판금도색,보험수리,광택,유리막코팅

자동차의 전반적인 내외장을 관리하고 있어요

차량에 문제 생기면 찾아주세요~~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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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많은 작업사진이 보고 싶으시면 위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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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작업은 K3 삼성화재 자차보험수리입니다


14년 7월에 후휀다 판금도색 작업했던 차량인데


기둥에 긁어서 거의 4년만에 다시 오셨네요


그때 작업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cafe.naver.com/shinecarcare/1046


14년에 작업할때 퍼티 속에서 녹이 올라오길래 물어보니


일전에 후도어랑 후휀다를 판금도색했었다고...


출고할때 속에서 올라오는 녹은 추후에 또 올라올거라고


안내했었는데... 이번에 사고난 부위가 공교롭게도 타업체에서


처음 수리했던 후도어와 후휀다 딱 그 부위네요


사진 보면서 추가설명 할게요






차    종 : K3


컬러코드 : SWP






 

 

 

 


 




14년 7월에 제가 작업했었던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후휀다 하단부에서 녹이 올라오는게 보입니다


한번 생긴 녹은 아무리 작업을 다시 한다고 해도


시간 지나면 암처럼 계속 올라옵니다


교환밖에는 방법이 없어요




 

 

 

 

 


 




이번에 사고난 부위인데.... 찌그러진 부위를 보면 알겠지만


큰 충격은 아니었음에도 빠데가 덩어리로 떨어져 나갔네요


멀쩡한 부위였다면 빠데 들어간 부위에 아무리 충격을


받았다 하더라도 저런식으로 철판이 들어날 정도로 떨어지진 않아요.


그럼 왜 덩어리로 떨어졌느냐.... 바로 녹 때문에 그렇습니다.


철판에 샌딩을 하고 퍼티를 바르면 촥 달라붙어요.


그런데 철판속에서 녹이 올라오면 철판과 퍼티 밀착된 곳에 공간이 생겨요


그래서 충격을 받으면 사진처럼 퍼티가 통채로 떨어져 나가요




 

 

 


 




드라이버로 긁으니 툭툭 떨어지네요


누누히 얘기하지만 속에서 올라오는 녹은 막을 방법이 없어요


비용이 문제지만 교환이 답입니다. 후휀다 + 후도어 교환이면


140~150만원 정도 나오니 자비로 하긴 힘들지요


그래서 대부분 시간 지나면 또 부식 올라오겠지만 그냥 찌그러진 부위


판금하고 빠데 떨어진 부위 다시 퍼티로 덮어서 도색해서 타게 되지요


비용 들여서 수리해도 또 녹 올라오니 이참에 둘다 교환하자고 하시네요


할증되더라도 당장 목돈 들어가니 삼성화재 자차 접수 진행합니다





 


 




신품 후휀다 모습입니다


아래 부분은 잘라서 없어요~~ ^^



 


 




왜 아래부분만 잘라서 교환하느냐~~ 설명할게요


문짝을 교환하면 차 팔때 감가가 생겨요


하지만 후휀다는 차량 프레임이라서 자르게 되면


사고차라 하여 더 마니 감가가 됩니다


상단부까지 부식이 왔다면 통으로 잘라서 붙이겠지만


14년 작업할때 하단부만 부식된거 보였고 트렁크 내피 뜯어서


안쪽을 살펴봤는데 윗 부분은 깨끗해서 하단부만 잘라서 교환


이럴경우 무사고 차량이 되니 차량 감가를 막을수 있답니다




 


 




새문짝 달고 단차 확인해 가며 용접해줍니다


사진에 보이는 장비가 양면스폿용접기입니다


장비 가격이 3,000만원이 넘는 고가라서 대부분의


정비업체는 없어요. 보험사에서도 양면용접비용을 인정 안하니


대부분 걍 한쪽면을 용접하는 CO2 용접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한쪽만 용접하는거와 양쪽을 용접하는거는


강성 자체가 다릅니다. 예전에 불만제로에서 양면용접의 강성을


보여주는 동영상이 있었는데 유튜브 링크가 안되네요. ㅜㅜ




 


 




동그란 점으로 보이는 부위가 바로 양면용접부위입니다




 


 




용접이 끝났습니다




 


 




하단부에 꺼멓게 된 부위가 언더코팅 시공후 모습입니다


스테프 하단부에 오돌도돌한 언더코팅 부분이 있는 차종이라


언더코팅 시공후 도색에 들어갑니다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조립후 모습보시지요~~

 

 



 

 

 

 

 

 

 

 






연식이 있어서 새로 도색한 패널이 하얗게 보이네요


펄차량은 약간 밝게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색이 바래면서 이색이 줄어듭니다


처음 도색했을때 누렇게 나오면 추후에 더 누렇게 되요


이제 부식은 맘 안쓰셔도 되니 잘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