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긁힘수리비 알아본 올뉴K7 자동차판금 흠집제거
안녕하세요. 자동차 외장관리 매니져 박프로입니다. 좁은 길 지나가다 문이 찌그러지면 어떤 방법으로 판금도색 하는지 알아볼꺼에요.
소형차 타다 준대형차로 기변을 하면 차 폭이 확 넓어집니다. 넓어진 폭에 적응하기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적응하기 전에 좁은길 지나가다 긁어서 오셨네요. 올뉴K7 차량이고 색상은 SW(스노우화이트펄)입니다.
누적주행거리 2,000Km. 그야말로 새차!! 새차에 상처 생겨 맘 아프겠네요.
멀쩡해 보이지만, 잘 보면 보일겁니다.
운전석 뒷문 도어 손잡이 아래 부분이 찌그러지고 칠이 까졌어요. 판금도색을 한번도 안해봤다네요. 처음 수리하는거라고 해요. 판금도색 수리해본 분들은 수리후 이색 나는거 아는데, 이건 더더군다나 펄 차량인데, 판금도색 한번도 안한 분들은 기준이 없어요.
수리하면 새차 샀을때처럼 티 한개도 안나는줄 알거든요. 솔직히 이렇게 한번도 수리 안한 분들에겐 직영 사업소 입고를 추천드립니다. 한번 사업소에서 수리해 보면 견적,수리 기간,퀄리티에 대한 기준이 생기니까요. 처음 수리하는거니 사업소에서 수리 한번 받아보라고 해도 극구 해달라고 하네요.
처음 수리하는분들은 작업자 입장에선 달갑지 않는 타입이랍니다. 결과물에 대한 기준이 없으니 저희 퀄리티가 좋은지 어떤지 모르기 때문에~~
이색에 대해 충분히 고지한뒤에 작업에 들어갑니다.
찌그러진 부분 판금해줍니다.
판금부위 퍼티 발라서 이쁘게 면을 잡아줍니다.
도색 작업중 페인트가 묻으면 안되는 도어 캐치,눈썹몰딩은 탈거하고, 도색을 해야 깔끔한 결과물이 나옵니다.
퍼티 들어간 부분은 서페이서 도장후에 건조,연마후에 도색에 들어갑니다. 펄 색상은 바탕(흰색) 3회 도색후에 펄 3회 도색 이후에 투명이 올라갑니다. 매 회마다 도색과 건조를 거치게 됩니다. 건조시간이 필요하기에 단색에 비해 펄 색상은 작업시간이 오래걸립니다. 안료도 바탕과 펄 두가지 들어가기에 단색에 비해 견적도 올라갈수밖에 없답니다.
도색이 모두 끝나면 열처리 해줍니다. 열처리 끝나면 또 휴식타임 줘서 식혀준답니다. 탈거했던 도어캐치,눈썹몰딩 조립해주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펄 색상은 도색후에 약간 밝게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이 차량도 역시나 도색한 뒷문이 약간 밝아요. 그나마 출고한지 얼마 안되서 빛바램이 적어 이색이 심하진 않지만 약~간 밝아요. 매장 안에서 보는것과 밖에 나가서 보는건 달라요. 매장 안에서는 이색 나는것처럼 보여도 외부로 빼서 자연광 아래에서 보면 이색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매장 안은 조명이 바로 머리 위에 있기에 어찌보면 가혹한 환경이라고 할수 있거든요.
차주분 출고하러 와서 엄지척 치켜 세워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