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유막제거

[인천유막제거잘하는곳] 벤츠 스마트포투



 




포스팅 하기 앞서 유막이란게 뭔지 설명부터 할께요. 유막 말 그대로 기름끼가 유리면에 막을 형성하는거에요. 철분 얘기는 마니 들어서 알고 있지요? 공기중에 떠다니는 철가루가 도장면에 내려앉아 손으로 만져보면 꺼슬거리고 심지어 뻘겋게 녹이 피기도 해요. 보통 브레이크 밟을때 라이닝 패드 분진이 한몫을 하지요. 도장면에 철분이 생기는것처럼 유리면에는 유막이 쌓이게 되요. 아스팔트의 원재료가 아스콘이라는 놈인데, 이게 기름덩어리에요. 타이어와 마찰로 공기중에 기름이 둥둥 떠다니다 유리면에 안착해서 시야를 가리는게 바로 유막이라는 놈입니다. 새차도 새유리도 유막은 있어요. 유막제거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비 오는데 이런 상황이 연출되어 운전하기 힘들다? 앞이 잘 안보인다? 그렇다면 유막 100% 와이퍼 안켜서 그런거 아니냐고요?




 

 





제 차량 비 맞은뒤 사진입니다. 유막제거후 발수코팅이 되어 있어서 물방울이 방울방울 흔히 비딩이라고 하지요. 시야가 확 틔어요. 위 어른거리는 사진과는 비교 자체가 안되지요? 와이퍼 굳이 안켜도 시야확보 가능하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영상으로 보여드릴께요. 아래 영상을 봐주세요



 



 


퇴근할때 블랙박스 영상 추출한겁니다. 영상에서 보는것과 같이 유막 싹 제거후 발수코팅이 되어 있기에 굳이 와이퍼를 안켜도 운전이 가능합니다. 시속 60Km 이상 속도가 올라가면 물방울이 날아가는 신세계를 보실수 있습니다. 관리? 필요없어요. 걍 잊어버리고 타시면 됩니다. 차주분들의 검증된 지속기간 1년입니다.





 

 


 



와이퍼 켜면 이렇게 되죠? 와이퍼 새걸로 갈아도 소용없지요? 이런 현상을 만드는 유막을 원천적으로 제거하지 않으면 돈 낭비에요. 유막제거라고 인터넷 검색하면 여러 자료가 나와요. 유막제거제라는 오너용 제품을 팔기도 하고, 산화세륨,치약 심지어 토치로 유리를 굽는 DIY 방법까지. 제품,약품 사서 힘들게 혼자 하지 말고 그냥 전문업체에 맡기세요. 약은 약사에게 유막제거는 샤인카케어.





 


 



차주분이 시중에 파는 오너용 유막제거제 직접 시공했다가 앞이 더 안보여서 입고한 사례.





 


 



타 업체에서 시공했다가 불만족해서 입고한 사례. 시공한 업체에서 비 오면 깜짝 놀랄꺼라고 했다네요. 차주분 진짜 깜짝 놀랬대요. 앞이 안보여서.




 




내차에 유막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물에 적신 타올을 꽉 짜서 유리를 슥 닦아보세요.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온다면 100% 유막이 있다는겁니다. 힘들게 DIY 하지 마시고 중복투자 하지 마시고 다년간 방대한 경험이 있어 제대로 시공하는 샤인카케어로 오세요. 야간운전 하면서 내차는 왜 잘 안보일까? 혹시 이런 생각해본적 있나요? 원인은 모르겠고 비가 오면 더 안보이죠? 잘안보이던 시야가 왜 그런지 잘 모르다가 검색을 통해 그 원인이 유막이란걸 알게 되지요. 이번 작업은 벤츠 스마트 포투 유막제거/발수코팅입니다. 스마트카 2인승 차량으로 아주 앙증맞은 차이지요. 공도에 잘 안보여 희소성이 있는데.. 차주분 말로는 많이 늘었다고 하네요. 시야가 안좋다고 오셨어요. 집 근처에 이런 매장(?) 있는줄 몰랐다고. 유막제거!!! 할줄 아는것과 잘하는건 다릅니다. 전문업체에서 시공받으면 시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경험해보세요





 

 

 

 

 

 


 



시야가 안좋다고 하는데 젖은 타올로 닦아보니 유막이 저렇게 많으니 안좋을수밖에 없겠네요. 전면은 물론이고 측후면 유리 역시 물 흐른 자국같은 것들이 이런면이 나오니 시야가 안좋지요. 전면유리 단독시공시 8만원 / 전체유리 시공시 15만원이지만, 스마트카는 2인승 차량이라 2열 유리가 없어서 12만원에 시공.




 

 

 

 

 

 

 





고무몰딩에 유막제거제 뭍음 변색될수 있으니 마스킹으로 보양작업부터 해줍니다.



 

 

 

 

 

 

 

 

 


 




유막제거제로 유막을 깨끗히 밀어줍니다.




 

 

 

 

 

 

 





유막이 깨끗히 제거되니 젖은 타올로 닦아도 아주 맑은 유리가 되었어요. 유막제거/발수코팅 작업은 꼭 비올때를 대비해서 하는건 아니에요. 물론 이후 올라가는 발수코팅 때문에 비 올때 운전 편한건 있지만, 맑은 날에도 시야가 굉장히 맑아져서 운전하기 즐겁답니다.



 


 




유막제거 시공받은 차주분의 후기글입니다. 유막제거후 시야가 맑아진걸 금방 알아챌 정도에요. 썬팅 농도가 연해진것 같다는 차주분도 있었어요.





 

 

 

 

 





유막제거가 됐으니 발수코팅 올려줍니다. 유막 재안착을 지연시키고 우천시 물방울 튕겨내어 와이퍼 쓸일 없게 만들어줍니다. 발수코팅의 지속력은 1년입니다. 다년간 시공하면서 검증된 데이타이니 믿으셔도 되요. 사진에 없는 공정이 빠져 있습니다. 사진에 없는 공정 + 경화 시간 이 두가지가 핵심입니다. 똑같은 약재로 시공한다해도 핵심을 지키지 않으면 지속력 1년은 어림없어요.



 


 




스팀세차 예약하던 차주분의 카톡화면입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지속력 1년? 말로만 하는거 아닙니다. 차주분들의 검증된 지속력입니다.



 

 

 

 

 

 

 

 

 


 




모든 시공이 끝났습니다. 출고후 운전해보면 확 틔여진 시야 금방 경험할수 있습니다.





 

 






출고후 여쭤보니 차주분의 대답 대박. 안전운전 하시고 1년뒤에 재시공할때 뵐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