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유막제거

유막, 넌 도대체 정체가 뭐니?

 

혹시 와이퍼를 작동하면 드드득 소리가 나나요? 소리나는 이유는 여러가지에요. 1. 와이퍼 블레이드가 다 닳아 수명이 다했을때. 2. 유리에 유막이 있을때. 3. 와이퍼 암이 휘어져 수평이 안맞을때. 와이퍼 소리 없애는 방법은 제일 먼저 와이퍼 블레이드 갈아보세요. 소리 안나면 다행이고 만약 난다면 다음으로 유막제거해보세요. 와이퍼 암이 휘는 경우는 드물어요. 유막이란게 뭔지 설명할께요. 말 그대로 기름이 유리면에 막을 형성하는거에요. 원유를 정제해서 휘발유,경유,등유를 뽑아내고 맨 나머지 찌꺼기가 아스콘이에요. 이 아스콘이 아스팔트의 원재료입니다. 말그대로 기름덩어리에요. 타이어와 마찰로 공기중에 기름이 둥둥 떠다니다 유리면에 앉으면 유막이 생기는겁니다. 이 기름층이 와이퍼 움직일때 방해를 해서 소리가 나는거에요. 즉, 유막은 새차에도, 새유리에도 있어요. 유막은 와이퍼 소리의 주범인 동시에 시야를 가려 운전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맑은날에도 선명한 시야를 보지 못하게 방해를 해요.





 

유막은 비가 오면 그 존재감을 더욱 뿜어냅니다. 비가 올때 이런 장면이 나와서 운전하기 힘드나요? 아무리 비가 온다 하더라도 앞이 이렇게 보인다면 유막 100%에요.




 


비 오는날 찍은 사진입니다.위의 사진과 비교 자체가 안되지요? 와이퍼 굳이 안켜도 시야확보 가능하답니다.

 

 

 

 

도저히 운전을 못하겠다고 차주들이 찍어보내준 사진이에요. 유막 사진의 가장 좋은예입니다. 특히 겨울철에 생기는 현상인데요. 차안과 밖이 온도차가 생기면 김서림이 생겨요. 유리 안쪽에 생기는 김서림은 에어컨을 켜면 사라지지만, 유리 바깥쪽에 생기는 김서림은 와이퍼를 켜야 사라집니다. 그런데 유막이 있으면 와이퍼를 켜도 이런식으로 되요. 왜 유막을 제거해야 하는지 아시겠지요? 운전경력이 오래되도 잘 보여야 안전하게 운전할수 있어요. 유막제거, 인터넷 검색하면 여러 자료가 나와요. 대형마트에서 유막제거제 오너용 제품을 팔기도 하고, 산화세륨,치약 심지어 토치로 유리를 굽는 DIY 방법까지 제품,약품 사서 힘들게 혼자 하지 말고 그냥 전문업체에 맡기세요.


 


 

차주분이 시중에 파는 오너용 유막제거제 직접 시공했다가 앞이 더 안보여서 입고한 사례.


 


 


타 업체에서 시공했다가 불만족해서 입고한 사례.시공한 업체에서 비 오면 깜짝 놀랄꺼라고 했다네요. 차주분 더 안보여서 진짜 깜짝 놀랐대요. 유막제거 할줄 아는것과 제대로 잘하는것은 다릅니다. 다년간 수많은 데이타 있는 경험 많은 업체에서 시공하세요.




 

 

그럼 내차에 유막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물에 적신 타올을 꽉 짜서 유리를 슥 닦아보세요. 시야가 맑고 시원하게 나오지 않고 사진과 같은 모습이 나온다면, 100% 유막이 있다는겁니다. 이번 작업은 SM5 전체유리 유막제거/발수코팅입니다. 저희 단골고객이 가져오셨어요. 유막제거만 벌써 3번째 차량 시공하네요. 제일 먼저 시공했던 차량은 사고로 폐차하고, 작년 8월에 투싼 신차 출고후 비닐도 안뜯고,유막제거 하러 왔었어요. 신차인데도 전에 타던 차와 선명도 차이가 나니 안할수가 없었겠지요. 어머니 탈 차량 SM5 중고차 구입했는데, 유리가 선명하지 못하다고 왔어요. 차주가 차량 바꿀때마다 유막제거 하러 오는 이유 아시겠지요? 유막제거해서 시원한 시야를 보게 되면 다른 차는 못타요. 늘 보던 시야가 아니면 답답함을 느끼게 때문에 안하고는 못버팁니다. 시공받아보면 시야의 선명도가 엄청나거든요. 그럼 유막제거의 방법/순서 알아볼까요?

 

 

작업에 들어가기 전에 유리면 상태를 볼까요? 왜 차주분이 답답함을 느꼈는지 말이죠. 젖은 타올로 닦아보니 역시나 유막이 자글자글하네요. 물 흐른 자국들하며 유막때문에 어지러운 유리. 유막 싹 제거해서 이전에 보던 시원하고 선명한 시야 만들어드릴께요.

 

 

제일 먼저 마스킹으로 보양작업을 해줍니다. 유막제거제가 유리주변 고무몰딩에 뭍으면 허얗게 변색이 되거든요. 혹여나 마스킹없이 DIY하다 몰딩에 약재가 뭍어 허옇게 변색이 되면, 젖은 타올 꽉 짜서 빡빡 문대주세요. 좀 양호해지거든요.

 

 

유막제거제를 시용해서 유막을 깨끗히 밀어줍니다. 방법은 딱히 없어요. 그냥 빠진곳없이 정성껏 밀어주면 되요.

 

 

유막이 모두 제거되고 나니 어때요? 아주 깨끗하지요? 작업전과 확연히 다른 맑고 선명한 시야가 됐어요.

 

 

 

차주분들의 후기에요. 맑은 날씨에도 시공후 체감은 상당합니다. 어떤 차주는 선팅 농도가 연해진것 같다는 분이 있을정도에요. 그만큼 맑고 선명해짐을 알수가 있습니다.

 

 

유막제거후에 발수코팅까지 해드립니다. 발수코팅이 유막의 재안착을 지연시키고, 비 올때 물방울을 튕겨내어 와이퍼 없이도 운전할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발수코팅의 지속력은 1년 이상입니다. 상술이 아니고 다년간 쌓인 차주분들의 검증된 데이타이니 믿으셔요.

 

 

스팀세차 예약 때문에 고객과 카톡 나눈 창입니다. 보시다시피 1년 이상 지났음에도 짱짱하다는 글 보이시죠? 주작 아닙니다. 믿으셔요.

 

 

유막제거와 발수코팅까지 모든 작업이 끝이 났습니다. 과거 작업사진 보면 약재까지 다 오픈해놨어요. 똑같은 약재로 시공한다하더라도 발수코팅의 지속력 1년은 안나옵니다. 미쳐 공개하지 못하는 공정과 계절에 따른 경화시간 여러가지가 정확히 시공됐을때, 지속력 1년이 나오는겁니다. 차주분이야 이미 효과/성능 체감했으니 말할것도 없구요. 아직 시공하지 않은분들이라면 한번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