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글 애드센스 승인되는 방법 공유합니다.

직업이 자동차 외장 관리점을 운영하다보니 개업 당시인 7년전부터 제 매장을 홍보,광고를 하려고 네이버카페,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다가 티스토리를 알게 되었어요. 홍보수단이 하나라도 더 있는게 나을것 같아서 초대장 구걸해서 만들어 놓기는 했는데, 유입자가 영 시원치 않은거죠. 그러던 중 올해 2월 경에 우연찮게 유튜브 보다가 구글 애드센스라는걸 알게 되었어요. 포스팅으로 돈을 벌수 있다? 어차피 작업사진 포스팅 하니까 잘 됐다 싶어서 애드센스 도전!!

요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진짜 안해주는거 아시지요? 오죽하면 애드고시라고 부르겠어요? 몇년전에 애드센스를 알았더라면 조금이라도 쉽게 승인 됐을텐데 말입니다. 암튼 알게 됐으니 도전!!

구글 애드센스 가입(크롬으로 접속하세요. 익스플로어는 화면이 안넘어가요. 처음에 몰라서 엄청 고생했네요)하고 몇년 운영한터라 글은 충분하니까 바로 도전! 역시나 애드 이 녀석은 쉽게 문을 열어주지 않았어요.

 

 

네, 맞습니다. 가장 징글징글한 컨텐츠 불충분 메일이 딱!! 왜? 글갯수가 수백개인데 왠 컨텐츠 불충분? 그때부터 분노의 검색으로 알게 된 알토란 같은 족보들을 공개합니다. 이글에 다 쏟아버리겠습니다.

첫째, 글자수는 최소 1,000자(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사용하면 편합니다) 이상으로 27개 이상 포스팅 하라는데 제가 보기엔 1,500자~3,000자가 제일 좋을듯 해요. 구글봇은 이미지,영상은 인식을 하지 못합니다. 승인 받기 전까진 텍스트로만 조지는게 제일 좋을듯 해요.

둘째, 카테고리는 하나만 만들어서 글 올리세요. 빈 카테고리를 만들지 말라는 얘깁니다.

셋째, 가독성 좋게 한다고 엔터 사용해가며 여백을 주지 마세요. 가능한 쭉 이어써가며 문단과 단락만 구분지어 주면 되요. 그건 기존 애드센스 승인된 티스토리 보면 아실듯 하구요.

넷째, ~입니다. ~요. 으로 글  끝맺음을 확실히 맺을것. ㅋㅋㅋ 이나 ㅎㅎㅎ 내지는 ^^ 이런 이모티콘 사용금지하고 글 마지막엔 항상 마침표로 마무리.

다섯째, 동영상이나 링크 사용금지(승인될때까지만 참자구요. 구글측에서 승인기준이라는걸 알려주지 않기에 다른 분들이 하지 말라는건 이유가 있을듯 해요)

여섯째, 승인 신청하고 난뒤에 결과 회신 오기전까진 추가글 쓰지 말기.(이건 아닌듯 싶어요. 전 추가글 썼거든요.)

일곱째, 이게 제일 중요한데요. 구글 애널리스틱스,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웹마스터도구 가입해서 본인 티스토리 등록하기. 3군데 전부 다 본인소유인증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구글 봇이 트래픽을 가져간답니다. 

 

 

 

4월 17일 처음 거절당한거로 나오는데, 사실은 2월달부터 무차별 도전하고 까였어요. 수십번 까이고 들이대고 참 힘들었네요. 왜 안되지? 예전에 썼던 글때문인가 싶어 수백개 지우고 도전/까이고, 비공개로 돌리고 도전/까이고, 위 방법들대로 글 전부 수정도 해보고 지쳐가더군요. 애드센스 승인 검색해보면 돈주면 대신 받아주는 업체들도 나오고, 유료교육을 해주는데도 있고 긴 기다림에 짜증이 나서 해볼까도 생각해봤지만 수익이 얼마가 날지도 모르는데 수십만원을 거기에 뿌리기보단 내 힘으로 한번 될때까지 해보자.

항상 신청하면 몇시간만에 까였다고 메일이 왔었는데, 마지막 까인 6월 12일에 포스팅을 하고 신청했는데 묵묵부답. 오잉! 왠지 느낌이 좋은데? 이번엔 되는건가? 손꼽아 기다리며 메일 오기만을 기다렸지요. 그런데 하루,이틀,일주일,이주일,한달 묵묵부답 이거 뭐지? 까던지 받아주던지 왜 답이 없는거여?

또 검색해보니 빠른 분은 몇일만에 승인메일 받은분도 있지만, 길게는 두달 걸린분도 있더라구요. 체념하고 잊고 지냈는데 승인메일이 와서 눈물이 났다고 하더라구요. 두달될때까지 기다려 봐야하나? 성질 급한 놈이 속에서 열불이 나기 사작합니다. 받던 까던 양단간의 결정을 하라고.

회신메일 오기전인데, 까던지 말던지 몰라 체념하고 어제 다시 승인심사 신청을 해버렸습니다.

그런데 오늘 오후에 승인메일이 딱 날아왔네요. 회신 기다린지 한달 넘은 분들은 미친적하고 다시 재심사 넣어보세요. 저처럼 될지 모르잖아요.

 

 

승인 떨어질 당시 제 글 갯수입니다. 많지 않지요? 방문자수,글 갯수하고는 상관 없는듯 해요.

 

 

메일을 열어 이 흑인 형아를 만나니 그동안 개고생한 기억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네요. 너는 모르겠지만 너를 만나려고 참 맘고생 많았다. 애드센스로 얼마나 수익이 생길지는 모르겠으나 열심히 포스팅 해보렵니다.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꼭 애드고시 통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