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데이타무제한요금제 쓰면서 3만원대 내는 알뜰폰요금제 궁금해요?

오늘은 자동차 관리에 대한 포스팅은 아니구요. 핸드폰 요금제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갤럭시 S4(LG U+) 쓰다가 핸드폰 맛탱이 가서 16년 6월에 약정이 끝나자마자 갤럭시 S7 엣지(Kt)로 공시지원금에 리베이트 합쳐서 31만원(현금완납)으로 번호이동했었어요. 인터넷 사용이 많다보니 데이타무제한요금제인 59요금제(59,900원 부가세 별도) 사용해왔었구요. 59요금제 무제한 요금제 아니라구요?

데이터 10GB 로 제한이 있는것처럼 보이지만, 제공되는 10GB 다 사용하면 하루당 2GB 추가로 주고 그것마저도 다 사용하면 3Mbps로 속도제어 되지만 무제한으로 쓸수 있어요. 3Mbps 속도제어라고 하는데 체감되는 속도차이는 별루 못느끼겠더라구요.

암튼 지난달로 약정이 끝났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최신형 핸드폰으로 바꿀까 알아봤는데, 딱히 맘에 드는 핸드폰이 없더라구요. 배터리 용량도 2년 전 출시된 S7 엣지(3600mAh) 보다 작은 모델들도 많고, 암튼 맘에 드는 폰이 없더라구요. 노트 9 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지만 현재까지는 맘에 드는 폰이 없네요.

이동통신사요금할인 20% 해주는 선택약정을 해서 그냥 쓸까? 하다가 우연히 유튜브 보다가 알뜰요금제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5월달 데이타 사용량입니다. 한달 거의 100GB 사용했었네요. 어마무시하지요? 유튜브를 즐겨보다보니 이렇게 되네요. 퇴근하고 집에 가서도 TV 보다는 유튜브 봅니다. 더 재미있거든요. 이렇게 데이타를 써도 항상 나오는 요금은 똑같이 나왔었구요.

 

 

현금완납으로 핸드폰을 샀어도 요금제가 워낙에 비싸니 한달에 6만원 중반대가 나왔어요. 여기에 할부로 구입하신 분들은 핸드폰 할부금까지 합치면 총 핸드폰 요금이 8~9만원대 나오실꺼에요. 통신요금 내려야 하는데 적지 않은 금액이에요. 유튜브 보다가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알고 검색해 보았어요. 기존 통신사의 망을 임대해서 쓰다보니 통화품질이나 인터넷 속도면에서도 똑같다고 하길래 저도 이참에 통신요금 줄이고자 통신사 바꿨습니다.

 

 

현재 국내에 있는 알뜰통신사 입니다. 진짜 많지요? 전 KT엠모바일(폰이 Kt용이라서)을 선택했습니다. Kt 의 자회사거든요. Kt엠모바일을 선택한 이유는 한가지 더 있어요. 가입비 없고, 약정 없고, 유심비 없고, 부가서비스 없고 암튼 조건 아무것도 없어요. 이 얼마나 메리트 있는가~ 아! 핸드폰을 바꾸는게 아니고 유심카드만 바꾸는거라 타 통신사 쓰는 분들도 상관없어요.

즉, 써보다 품질이 맘에 안들면 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통신사로 갈아타도 위약금이라든지 나한테는 피해가 전혀 없다는 거지요.

 

 

검색창에 Kt엠모바일 치고 들어가서 상단 카테고리 중에 USIM요금제로 들어가심 되요. 핸드폰은 기존 핸드폰 사용하고 USIM만 갈아끼우면 되는겁니다. 전 데이타 사용량이 많기에 M 데이터선택 USIM 10GB 로 선택했어요. 각자 사용량에 맞춰 고르시면 되요. 기존 사용량과 똑같이 사용하고 나오는 요금이 36,080원? 한달에 거의 3만원 절약되는거지요. 신청을 하면 USIM이 우편으로 와요. 그때까지 기존 유심으로 전화 사용가능합니다. 우편물에 씌여 있는 번호로 전화 걸어서 개통 해주세요~ 하면 바로 개통됩니다.

지금까지 한달 가량 사용중인데, 통화품질이나 인터넷 속도 똑같네요. 굳이 비싼 요금 내면서 핸드폰 쓰지 마시고 알뜰요금제로 옮겨타세요.

 

 

아! 홈페이지 들어가보면 행사 기간(프로모션 할인)이 정해져 있더라구요. 평생할인+프로모션할인이 다르기에 확인후 가입하세요. 저도 부가세 포함 월 36,080원으로 보고 가입했는데 개통후 월 납입료 확인해보니 39,380원으로 되있어서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물어보니 착오로 프로모션 할인 3,000원 누락되 있다고 바로 시정해 주네요. 굳이 정식 통신사 쓰지 말고 요금 저렴한 알뜰통신사로 옮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