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상식

아우디 A6,도어 외캐치 탈착법 알아보기

어제 술 안먹으리라 다짐을 했지만 역시나... ㅡ,.ㅡ

 

가뿐하게(?) 3차까지 달리고 새벽에 귀가.. ㅜ.ㅜ

 

하지만 다행인지 숙취는 없네요.. ㅎㅎㅎ

 

오늘 포스팅은 판금도색이 아니고 아우디 A6

 

백미러/도어트림/도어외캐치 탈거(탈착) 방법입니다

 

총 3가지.. 그야말로 종합선물셋트~!! ㅎㅎㅎ

 

국산차들이야 뭐.. 막말로 뜯다가 부러져도 

 

부속 구하기도 쉽지만 수입차들은 부품 가격도 비싸고

 

구하기도 쉽지 않기에 부품들 탈거할때 부담이 가는건 사실

 

제가 아는 자잘한 지식을 알려드리고자 포스팅합니다

 

 

 

 

 

 


 

 


 

 

 

 

요로코롬 생긴 차량입니다

 

2013년식

 

 

 



 

 

 

 

백미러를 탈거하려면 우선 도어트림을 뜯어야 해요

 

백미러와 도어트림 묶어서 한방에 갑니다~~!! ㅎㅎ

 

화살표 보이는 두곳 헤라 넣어서 제껴줍니다

 

 

 



 

 

 



 

 

 

 

우선 상단 우드 헤라 넣어서 제끼고 뜯어냅니다

 

별렌치 하나 풀러주세요

 

 

 



 

 



 

 

 

 

손잡이 밑 스피커 인냥 사기를 치고 있는 커버

 

역시 헤라로 제껴줍니다

 

동그라미 위치에 별렌치 풀러주세요

 

이게 다에요~~ ^^

 

즉, 별렌치 2개면 뜯어지는 구조

 

이후에 뭐가 필요하다..? 힘!!!

 

그냥 국산차 뜯는거마냥 우드득 뜯어버리세요~~ ^^

 

도어트림은 이제 끝이구요

 

백미러 탈거에 들어갑니다~~

 

 

 



 

 

 

 

백미러 바로 뒤에 커버 제껴줍니다

 

 

 



 

 

 

 

도어트림 뜯으면 저렇게 휑해요.. ㅎㅎㅎ

 

유리창 주변을 감싸고 있는 ㄷ 자 모양

 

검정색 플라스틱 쪼가리 뜯어냅니다

 

근데 이놈이 잘 안떨어져요

 

힘을 주면서 하세요~~

 

 

 


 


 

 

 

 

아! 이 별렌치 먼저 풀르구요~~

 

사진이 바꼈네요.. ㅎㅎ

 

 

 

 


 

 

 

 

세군데 별렌치 풀러주세요~~~

 

 

 

 


 

 

 

 

백미러 배선이 문짝 중간 커넥터에 꽂혀 있어요

 

커넥터 뽑고 밖에서 백미러 잡아당기면 쏙 빠져요~~

 

 

 



 

 

 

 

요로코롬 말이지요~~

 

이제 남은 도어 외캐치 탈거방법 알려드릴께요~~

 

 

 



 

 

 

 

현대/기아랑 똑같이 생겼어요~~

 

 

 



 

 

 

 

문 열고 측면 고무바킹 빼면 현대/기아 처럼 볼트가 나와요

 

근데 이놈을 반시계 방향으로 다 풀러도 캐치는 꿈쩍을 안해요

 

국산차량 삼성이나 쉐보레도 특이한 구조이지만...

 

이놈 역시 특이한 구조에요

 

별렌치 다 푸른 상태에서 안쪽으로 꾹 밀어보면 안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그제서야 뒤 쪼가리가 빠져요

 

이후는 국산차량이랑 같아요

 

앞쪽 도어캐치를 차량 뒤쪽으로 후욱 당기면 빠집니다

 

 

 



 

 

 

 

이케요~~~ ㅎㅎㅎ

 

 

 



 

 

 

 

전체 도어 캐치가 스마트 배선이 있고 

 

조명이 들어오는 구조라서 잭이 두가닥입니다

 

조립은 탈거의 역순~~~

 

아!!!!! 백미러,도어 캐치 빼도 계기반에 경고등 안떠요~~

 

안심하세요~~ ^^

 

 


 

 

 

 

 

 

아! 캐치 다시 장착할때 동그라미 부분의 고리를

 

잡아땡긴후에 캐치를 끼워야 해요

 

이상 2013년식 아우디 A6 백미러/도어트림/도어캐치 탈거방법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