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유막제거

유막제거/발수코팅 지속력 1년 가는거 실화냐??

안녕하세요. 자동차 외장관리 매니져 박프로입니다. 오늘은 유막에 대해 알아볼꺼에요. 유막이 무엇인지? 유막제거는 꼭 해야 하는지? 천천히 따라오세요.

혹시 와이퍼를 켜면 드드득 소리가 나나요? 1. 와이퍼 블레이드가 다 닳아 수명이 다했을때 2. 유리에 유막이 있을때 3. 와이퍼 암이 휘어져 수평이 안맞을때 등 소리나는 이유는 여러가지에요. 와이퍼 소리 없애는 방법은 제일 먼저 와이퍼 블레이드 갈아보세요. 소리 안나면 다행이고, 만약 난다면 다음으로 유막제거해보세요. 와이퍼 암이 휘는 경우는 드물어요.

유막이란게 뭔지 설명할께요. 말 그대로 기름이 유리면에 막을 형성하는거에요. 원유를 정제해서 휘발유,경유,등유를 뽑아내고 나머지 찌꺼기가 아스콘이에요. 이 아스콘이 아스팔트의 원재료입니다. 말그대로 기름덩어리에요. 타이어와 마찰로 공기중에 기름이 둥둥 떠다니다 유리면에 앉으면 유막이 생기는겁니다. 이 기름층이 와이퍼 움직일때 방해를 해서 소리가 나는거에요. 즉, 유막은 새차에도, 새유리에도 있어요.

유막은 와이퍼 소리의 주범인 동시에 시야를 가려 운전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맑은날에도 선명한 시야를 보지 못하게 방해를 해요.

 

 

 유막은 비가 오면 그 존재감을 더욱 뿜어냅니다. 비가 올때 이런 장면이 연출되어 운전하기 힘드나요? 비 올때 유리가 이렇게 보인다면 100% 유막이 있다는 증거에요.

 

 

비 오는날 찍은 사진입니다. 위의 사진과 비교 자체가 안되지요? 유막이 깨끗히 제거되면 사진처럼 와이퍼 굳이 안켜도 시야확보 가능하답니다.

 

 

도저히 운전을 못하겠다고 차주들이 찍어 보내준 사진이에요. 유막의 가장 좋은예입니다.

특히 겨울철에 생기는 현상인데요. 차안과 밖이 온도차가 생기면 김서림이 생겨요. 유리 안쪽에 생기는 김서림은 에어컨을 켜면 사라지지만, 유리 바깥쪽에 생기는 김서림은 와이퍼를 켜야 사라집니다. 그런데 유막이 있으면 와이퍼를 켜도 이런식으로 되요.

 

왜 유막을 제거해야 하는지 아시겠지요? 운전경력이 오래되도 잘 보여야 안전하게 운전할수 있어요. 유막제거!! 인터넷 검색하면 여러 자료가 나와요. 대형마트에서 유막제거제 오너용 제품을 팔기도 하고, 산화세륨,치약 심지어 토치로 유리를 굽는 DIY 방법까지, 제품,약품 사서 힘들게 혼자 하지 말고 그냥 전문업체에 맡기세요.

 

 

차주분이 시중에 파는 오너용 유막제거제 직접 시공했다가 앞이 더 안보여서 입고한 경우.

 

 

타 업체에서 시공했다가 더 안보여 입고한 경우. 시공한 업체에서 비 오면 깜짝 놀랄꺼라고 했다네요. 차주분 진짜 깜짝 놀랐대요. 앞이 안보여서...

유막제거!! 할 줄 아는것과 제대로 잘 하는것은 다릅니다. 유막제거는 다년간 수많은 데이타 있는 전문 업체에서 시공하세요.

 

 

유막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물에 푹 적신 타올로 유리를 슥 닦아보세요.

사진처럼 고르게 물이 묻지 않고 묻은 곳도 있고 안묻은 곳이 있다면 유막이 있다는 100% 증거입니다.

 

이번 작업은 올뉴쏘렌토 전체유리 유막제거/발수코팅입니다.

14년 7월에 본인 자가용 알티마 바로 다음날 회사 업무용 차량 아반테 유막제거 시공한 차주분!! 직업이 준코 슈퍼바이져인데 주행거리가 엄청 나요.

1년에 5만 키로 주행하니 회사에서 업무용 차량 리스로 뽑아준다고 하네요. 주행거리가 많아 3년마다 차량 반납하고 다시 뽑고, 전에 타던 아반테 반납하고 올뉴쏘렌토 뽑았다고 하네요.

차량이 바뀌고 유막이 많다보니 유리가 선명하지 못하고탁해서 답답해서 왔다고 하네요. 티마 차량은 주차장에 넣어놓고 주말에만 타다보니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짱짱한듯 하네요.

 

 

제가 배 나온 동네 아저씨 필이지만, 보기완 다르게 한 꼼꼼 하거든요. 

판금도색,광택,유막제거 등 저희 매장에 입고해서 1번 이라도 작업했던 차량은 모두 핸드폰에 사진과 함께 전화번호를 저장해놓고 PC에도 기록해두기 때문에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언제 무슨 작업을 얼마에 했는지까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유막제거 포스팅 할때마다 지속력 1년 간다고 하면, 안믿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 차주분처럼 저한테 유막제거 시공한 차주분은 최소 1년에 한번은 재시공하러 들어온답니다. 유막제거해서 시원하고 선명한 유리 보면서 운전하던 분들은 유막이 있는 차량은 답답함을 느껴 못타요. 그래서 재시공 하러 꼭 오게 된답니다.

 

 

야간운전을 마니 하는 분이라 유리에 날파리 사체가 엄청 많네요. 시공에 앞서 날파리부터 제거 해 줘야겠어요.

 

 

새차도 새유리도 유막이 있다고 말씀드렸다시피 젖은 타올로 확인해보니  역시나 이 차량도 예외는 아닙니다. 

비 올때도 탁트인 백미러 보면서 운전하고 싶다면 전체유리 시공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가격적인 매리트 면에서도 앞유리 단독시공하는것보단 전체유리 시공이 좋아요.

 

 

작업에 들어가기 전 마스킹으로 보양작업 해줍니다. 유리 주변 고무몰딩 유막제거제 묻어 허옇게 변색될수도 있고, 기계 회전에 의해 상처가 생길수 있기에 보양작업은 해주는게 좋아요.

 

 

유막제거제 사용해서 유막을 깨끗히 제거해줍니다. 백미러까지 빠짐없이 시공.

 

 

유막이 깨끗히 제거되고 나니 어때요? 작업전과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있지요? 아주 맑고 선명한 유리로 변신.

 

 

유막은 또 생기게 됩니다. 유막 재안착을 지연시키고 비 올때 와이퍼 쓸일 없게 만들어주는 발수코팅 올려줍니다.

백미러라고 빼먹으면 섭섭하잖아요? 발수코팅의 지속력은 1년 입니다. 똑같은 약품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정확한 시공을 해야지만 지속력 1년 나오게 됩니다. 유막제거는 전문업체에서 시공하세요.

 

 

예전처럼 올뉴쏘렌토도 선명한 유리 만들어 드렸으니 야간에도 안심하고 운전하세요. 알티마도 발수코팅 지속력 떨어지면 유막제거 다시 하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