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유막제거

유리를 아무리 닦아도 깨끗하지 않다고? 유막제거 함 해봐~!!

안녕하세요. 자동차 외장관리 매니져 박프로입니다. 이번 소개할 작업은 뉴엑센트 유막제거/발수코팅 입니다.

세차하고 아무리 유리를 닦아봐도 유리가 뿌옇게 보인다면 유막을 의심해 보세요. 유막이란 말그대로 공기중에 떠다니는 기름끼가 유리면에 흡착을 해서 막을 형성하는걸 말합니다. 이 유막을 시야를 흐르게 해서 운전을 방해한답니다.

 

 

 

 

글 읽기 귀찮으면 영상으로 보세요. 작업 설명과 작업 풀영상 있으니 이것만 보셔도 가능합니다.

 

 

비가 올때 유리가 이렇다면 유막 100%에요.

 

 

유막제거후 발수코팅까지 해놓으면 비가 와도 사진처럼 맑은 유리보면서 안전하게 운전할수 있어요.

 

 

비가 안와도 유막은 시야를 가리기도 합니다. 사진은 차주들이 운전 못하겠다고 하소연 하면서 보내온 사진입니다.

실내외 온도차가 생겨 김서림이 생길때 주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유막이 얼마나 운전을 방해하는지 이해가시죠?

 

 

차주분이 직접 판매하는 유막제거제 구입해서 작업했다가 더 안보여 입고한 경우입니다.

 

 

타 업체에서 시공후 불만족해서 입고한 경우구요. 모든 작업이 그렇듯 할줄 아는것과 잘하는것은 달라요. 다년간 시공하면서 검증된 데이타 있는 업체에서 시공하는게 현명한겁니다.

 

 

자! 이제 내차에 유막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젖은 타올로 유리를 닦아보면 답 딱 나옵니다. 젖은 타올로 닦았을때 사진처럼 나온다면 유막이 쌓여 있다는겁니다. 유막제거 방법은 감자,콜라,토치는 굽는 민간요법도 있고, 시중에 판매하는 유막제거제 사용해서 작업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작업하기 힘들어요. 잘못 시공하면 위의 차주분처럼 더 안보기도 하니 그냥 전문업체에 시공 받으실 추천드립니다.

 

 

이건 이 차주분의 히스토리 내역입니다. 보시다시피 저희 업체를 아껴주시는 차주분인데요. 광명시에서 먼길 마다않고 가족들 차량 전부 문제만 생기면 찾아주는 고마운 고객이지요. 물론 차량마다 거의 유막제거/발수코팅 작업은 기본적으로 하신 분입니다. 엑센트만 하더라도 벌써 4번째 재시공입니다. 마지막 시공하고 2년 만에 재시공 하러 왔네요.

 

제가 말하는 지속기간,성능이 안나온다면 광명시에서 먼길 마다않고 오시겟어요? 이 분만 보더라도 검증 되시겠지요?

 

 

그럼 시공한지 2년된 차량 유리 보실까요?

 

 

세월의 힘을 이길 장사는 없지요? 시공후 2년이 지나서 유막이 다시 생긴걸 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시 유막이 쌓이면 늘 보던 맑고 선명한 시야가 불투명해 지기 때문에 차주분은 금방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작업에 들어가기전에 보양작업부터 시작해줍니다. 유막제거제가 유리 주변 고무에 묻으면 허옇게 변색이 될수 있거든요. 매사 불여튼튼.

 

 

유막제거제를 이용하여 유막을 깨끗히 제거해줍니다.

 

 

유막이 깨끗히 제거되어 맑고 선명한 유리로 돌아왔습니다. 작업과 확연한 모습을 보실수 있어요.

 

 

유막만 제거해서는 금방 또 유막이 쌓여 불투명해 집니다. 때문에 발수코팅을 도포해줌으로서 유막 재안착을 지연시키고 비가 올때 와이퍼 없이 안전하게 운전할수 있게끔 발수코팅을 해주는겁니다. 간혹 유막제거 안하고 발수코팅 하는 분들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더 뿌옇게 되서 앞이 잘 안보입니다.

 

 

 

 

 

위의 영상은 유막제거 시공한 차주분이 비 올때 찍은 영상을 올려주신거구요. 아래 영상은 제가 출근길에 찍은 영상입니다.

보시다시피 와이퍼가 필요없어요. 시속 60Km 이상 속도가 오라가면 물을 뒤에서 진공청소기로 잡아당기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이정도 되줘야 비가 오더라도 안심하고 운전하실수 있겠지요? 발수코팅의 검증된 지속기간은 1년입니다.

 

 

모든 작업이 끝난 엑센트입니다. 이젠 1년 동안은 또 안심하고 타실수 있어요.

 

 

 

궁금한점 있으면 카톡 플친으로 물어보세요. 최대한 실시간으로 답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