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또 사고난 단골손님 에쿠스, 차량 자차보험처리방법??

또 사고난 단골손님 에쿠스, 차량 자차보험처리방법??

 

 

안녕하세요. 자동차 외장관리 전문 1급 공업사 샤인카입니다. 오늘은 자차보험처리방법에 대해 알아볼꺼에요. 자차보험은 아무때나 쓰는게 아니랍니다. 할증과 다이렉트로 연결되기에 수리 견적과 현재 납부하고 있는 자동차 보험료를 비교해서 이득이 가는 방향으로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광명시에 사는 저희 단골고객 에쿠스 차량이 사고나서 또 입고를 했네요. 주행중 사고가 났다고 하네요. 과실 100% 가 아닌 이상 서로 보험사 불러서 보험접수 해주게 됩니다. 보험접수가 되면 문자로 접수번호가 날아옵니다. 그 접수번호 가지고 수리업체 가면 됩니다. 수리업체에서는 차량 입고가 되면 해당 보험사 직원 불러서 차량 상태 확인시켜주고 지불보증을 받게 됩니다. 보험사가 돈을 내겠다는 보증입니다. 지불보증이 끝나야 수리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지불보증이 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차량에 손을 댈수가 없어요. 아직 과실이 정해지지 않아서 자차로 선수리 들어갑니다. 추후 과실이 정해지면 보험사끼리 돈 주고 받습니다.

 

 

 

 

앞범퍼와 앞휀다에 데미지가 있네요. 범퍼는 탈거해서 도색 들어가고 휀다는 찌그러진 부위 판금해서 도색할겁니다.

 

 

 

백미러는 LED 깜빡이 부분까지 까지는 데미지 와서 불가피하게 교환합니다.

 

 

 

앞범퍼 탈거하고 찌그러진 휀다 판금 끝난 상태입니다.

 

 

 

범퍼는 탈거하면 안개등,라디에이터 그릴,하단 그릴,범퍼몰딩 같은 부속품 전부 다 털어내고 순수 범퍼만 도색에 들어갑니다. 그래야 안개등이나 그릴 같은 곳에 페인트 묻는일 없이 깔끔한 결과물이 나옵니다.

 

 

 

범퍼와 몰딩 따로 따로 상처 부위 샌딩해줍니다.

 

 

 

찌그러진 부위 판금 끝났으면 퍼티 도포해서 매끈한 면을 잡아줍니다. 

 

 

도색이 모두 끝났습니다.

 

 

 

신품 백미러 도착하면 고품 뜯어내고 신품으로 교환해줍니다. 역시 에쿠스 백미러 비싸네요.

 

 

 

 

말끔하게 수리된 에누스 차량입니다. 진짜 또 사고 나면 안됩니다. 안전하게 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