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수입차 판금도색은 수입차도색 전문업체에서 외형복원하세요

수입차 판금도색은 수입차도색 전문업체에서 외형복원하세요

 

 

안녕하세요. 자동차 외장관리 전문점 샤인카 박프로입니다.

오늘은 레인지로버 판금도색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판금도색 작업할때 FM으로 작업해주는 업체를 선정하는게 중요하지만,  특히나 수입차들은 문짝들이 철판이 아닌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서 더욱 더 업체 선정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할게요.

 

 

 

 

남동공단에서 사업하시는 단골 고객이 오랜만에 오셨는데, 차량을 바꾸셨네요. 전에는 K9 타고 다니셨는데, 레인지로버로 기변을 하셨네요. 레인지로버로 바꿨는데 실수로 문짝이 찌그러져 찾아주셨네요. 그런데 레인지로버 문짝은 철판이 아닌 알루미늄입니다.

 

철판인지 알루미늄인지 구분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석을 붙혀보는거에요. 자석이 촥 달라붙으면 철판이고 안붙으면 알루미늄입니다.

 

일반 철판은 스폿 용접기 붙혀 땡겨내면서 판금하면 되는데요. 알루미늄은 일반 스폿 용접기가 붙지 않아요. 알루미늄 전용 스폿 용접기가 따로 나오는데요. 가격이 엄청 비싸서 갖고 있는 업체들이 별루 없답니다. 저희는 갖고 있어요.

 

보통 일반 업체에서는 알루미늄 스폿 용접기가 없기에 피스 박아서 구멍을 뚫어 땡겨내게 됩니다. 빠데로 덮어버리면 차주는 모르니까요.

 

그런데 문제는 바퀴 바로 옆 일자로 찌그러진 부분이 속이 비어 있는 부위가 아닌 내피와 외피 두장이 붙어 있는 구조라 저희같은 특수 장비가 없으면 판금이 아예 안되는겁니다.

 

 

 

 

이게 바로 알루미늄 스폿 용접기입니다. 일반 스폿용접기는 200만원이면 살수 있는데 이건 덩치는 작아도 몸값은 수천만원이랍니다. 비싸기 때문에 일반 업체에서는 보유할수가 없어요.

 

 

 

벤츠 차량이 입고되서 찍은 사진인데요. 이런식으로 판금을 진행한답니다. 알류미늄은 철판에 비래 판금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레인지로버 색상 컬러코드 찾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조수석 앞문을 열면 B 필러 기둥 하단부에 스티커가 있어요. LRC 옆에 있는 숫자 2자리가 이 차량의 색상 컬러코드입니다. 867 후지 화이트네요.

 

 

 

 

찌그러진 부위 알루미늄 스폿 용접기로 판금하고 퍼티 발라서 바르게 면을 잡아 놓은 상태입니다. 이제 도색만 하면 되네요.

 

 

 

 

 

세차까지 마치고 출고 대기중인 레인지로버입니다. 찾으러 와서 차량 보시더니 언제나처럼 환한 웃음을 보여주시네요. 이제 조심해서 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