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 리페어 매니져 박기사입니다. 이번 작업은 티볼리 AXA손보 자동차보험대물배상 수리입니다. 16년 6월에 범퍼수리 하고 거의 2년만에 다시 오셨네요. 가만히 서있는데 뒤에서 쿵. 다른데 안가고 저희 샤인카 기억해서 다시 찾아주시니 감사합니다. 기대에 부흥하는건 퀄리티 있게 뽑아드리는거라 생각합니다. 얼마전 방문했던 BMW 118D 차주분이 동호회에서 샤인카 가보라고 추천해줬다고 하네요. 자동차동호회 따로 광고 안하는데, BMW,올뉴K7,크루즈,말리부 등 많은 동호회에서 수리 받았던 차주분들이 인천에서 자동차도색 할 일 있으면 샤인카로 가라고 추천을 해주신다네요. 감사합니다. 타업체보다는 나은 퀄리티로 보답하겠습니다
데미지 상태 보시지요.
4중 추돌중 맨 앞차량이었다고 하네요. 다행히 큰 충격은 아니었던것 같아요. 천만 다행입니다.
하얀색 범퍼 상단 부분은 도색을 하면 되는데요. 하단에 검정색 무광 부위는 표면이 오돌도돌하기에 도색이 불가능합니다. 국내 출시되는 대부분의 SUV 차량들이 이런 가니쉬 종류들로 둘러져 있는데요. 기스나 흠집이 생기면 교환 말고는 방법이 없어요. 수입차들은 드럽게 비싸지만, 다행히 국산 SUV들은 부품가격이 저렴해요.
범퍼 탈거해서 검정색 하단가니쉬,리플렉터,후방센서 같은 부속품들 전부 다 탈거합니다. 이런 작업을 정식명칭으로는 오버홀 이라고 하구요. 현장 용어로는 바라시 라고 합니다. 일본말이긴 한데 정비쪽 용어들이 아직도 일본어 인 경우가 다반사. 어차피 하단 가니쉬 교환하려면 범퍼를 탈거해야 합니다. 저희는 가니쉬 교환하지 않는 경우라도 범퍼도색을 할경우 무조건 탈거해서 작업을 합니다. 특히 후방센서는 주변 테두리 고무가 떨면서 음파를 발생해서 작동하는 구조인데, 고무에 페인트가 뭍어버리면 간혹 먹통이 될때가 있어요. 뭍지 말아야할 부품에 페인트가 뭍으면 진짜 꼴보기 싫거든요. 때문에 저희는 FM방식으로 작업을 합니다. 수리비용이요? 다른곳 견적 내보시고 맨 나중에 들려서 비교해보세요. 비싼지 평균인지 금방 파악 되실겁니다. 범퍼 오버홀 후에 도색해줍니다. 도색이 끝나면 열처리 한뒤에 탈거했던 부품들 조립후 차량에 장착하면 됩니다.
세차후에 차량 전체를 검차하는데 본넷에 이상한 검정 점들이 많이 튀어 있네요. 타르였다면 타르제거제 한방이면 제거되는데 꿈쩍도 안하네요. 검정색 페인트가 날린것 같아요. 못봤으면 모를까 눈에 제일 잘보이는 본넷이라 광택기 돌려서 제거해 드릴꺼에요.
광택기 돌리는데도 생각보다 잘 안지워져서 애 좀 먹었네요. 날린지 좀 오래 되신듯 해요. 세차까지 마치고 차주분 기다리는 티볼리 보시지요.
깔끔하지요? 이색도 안나는것 같구요. 사진빨입니다. 도색작업을 하면 이색은 무조건 생깁니다. 구조가 그래요. 수치상으로 정확히 표현은 안되지만 100%는 없어요.
하지만 이거 하나는 약속 드릴수 있어요. 다른곳에서 도색할때보다는 낫게 뽑아드립니다.
도색을 하다보면 얼추 잘맞는 컬러가 있고 드럽게 안맞는 컬러가 있어요. 어떤 컬러가 안맞는지 딱 찍어 흰색,은색 이런식으로 얘기하긴 어렵구요. 같은 흰색이라도 차종마다 컬러코드가 다 달라요. 같은 차종, 같은 컬러코드라도 연식별로 미세하게 색상이 달라져요. 이래서 도색하는 사람들 돌아버리는 거지요.
차주분 찾으러 오셔서 티 안난다고 좋아하시네요. 저 자주보면 안좋아요. 안전하게 잘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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