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스팀세차

빨갛게 내려앉은 철가루,철분 제거 방법은???

안녕하세요. 자동차 외장관리 매니져 박프로입니다. 세차를 하고 차를 만져봐도 매끄럽지 못하고 꺼끌거리나요? 혹은 빨간 점들이 보이나요?

빨간 점 같은 것들은 철가루 즉, 철분이구요. 세차를 해도 매끄럽지 못한건 타르,낙진 같은 이물질 때문에 그렇습니다. 세차 아무리 해도 제거가 되지 않아요. 철분제거제를 도포해서 철가루들을 녹여내주고 클레잉을 해주어야만 보드라운 차가 됩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볼꺼에요.

 

 

얼핏 보면 깨끗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아요.

 

 

흰차라서 더 잘보이는데요. 빨갛게 보이는게 전부 철가루에요. 만져보면 거슬거리는 느낌도 나구요. 직장이 주안공단!!

공단지역에 근무하는 분들이 피할수 없는게 철가루에요. 철가루,이물질 많아서 거슬거리는 도장면에 아무리 왁스를 먹인다 한들 차는 부드럽게 되지 못합니다. 광도도 당연히 떨어지구요.

 

 

철가루, 이물질 제거해서 한번 관리 해주고 싶다고 하시네요. SET B 선택해서 시공들어갑니다.

 

 

일단 목욕부터 시켜줍니다. 목욕 이후에 철분제거제 도포해서 철가루들을 녹여줍니다.

 

 

역시나 철분이 엄청 나오네요. 10여분 방치하면 철가루들이 녹아 흘러 내려옵니다.

 

 

철분은 제거됐으니 이제 거슬거리는 도장면 이물질 뽑아내어 부드럽게 만들어 줄 클레잉 들어갑니다. 클레잉 끝나면 세차 마무리해줍니다.

 

 

드라잉 끝났으니 이제 도장면 왁싱 들어갑니다.

 

 

실내는 피톤치드 연막살균 해주구요. 실내 공기가 달라집니다. 탑승했을때 냄새부터가 달라져요. 이제 모든 세차 끝난 올란도 한번 살펴볼까요?

 

 

휴가 다녀오느라 사용한 3열 시트 클리어!!

 

 

평상시 손길 받지 못하는 경첩부위까지 모두 클리어!!

 

 

차주분 찾으러 와서 엄청 좋아하시네요. 도장면 만져보면 깜짝 놀라실거에요. 앞으론 주기적으로 관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