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차찌그러짐복원 어디서 하나요?

차찌그러짐복원 어디서 하나요? 단골로 가는 업체 없으면 지인 소개 혹은 검색을 해서 수리하러 가는데요. 업체 선정을 할때 아무런 설명도 없이 결과물만 보여주는 업체와 작업과정 상세히 공개하는 업체가 있다면 어느쪽을 택하실래요?

차주의 알권리를 생각하더라도 작업과정 공개하는 업체가 낫지 않을까요? 작업공정 하나하나 공개하려면 제대로 작업을 해야 하니 숨기는거 없이 기본을 지켜 작업하지 않을까요? 오늘 소개해 드릴 작업은 BMW 520D 트렁크 판금도색입니다.

저희 단골 고객 차량인데요. 주차장 스토퍼만 믿고 후진하다 쿵 부딪혔다고 하네요. 트렁크가 찌그러져서 수리하고자 왔네요.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재수가 없었던 상황입니다. 안날수 있던 사고였단 말이죠.

사고 현장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타이어와 스토퍼 사이에 공간이 남아 있어요. 쿵 부딪히니 차주분도 어리둥절 할수밖에 없어요. 옆쪽으로도 주차공간 많은데 하필 이곳에 주차하다 사고가 났네요.

보시다싶 에어컨 실외기가 공중에 메달려 있네요. 공중에 떠 있다보니 후방센서,후방카메라에도 나오질 않은겁니다. 재수가 없었다고 말한 이유 알겠지요? 저희한테 여러번 수리 받은 차주분이라 고민없이 바로 입고해주셨네요.

운전석 브레이크등 바로 윗 부분 트렁크가 찌그러졌습니다. 칠도 까졌구요.

그나마 불행 중 다행입니다. 조금만 아래로 충격 받았더라면 브레이크등 교환해야 되서 수리비 올라갈뻔 했으니 말이죠.

BMW 차량 색상 컬러코드 찾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조수석 앞문 열면 B필러 기둥에 사진과 같은 스티커 붙어 있어요. 모델명 아래 숫자가 이 차량의 컬러코드 입니다. 벤츠나 비엠은 대부분 숫자 3자리로 되어져 있답니다.

이 차량의 색상 컬러코드는 300 이며 풀네임은 알파인화이트 입니다.

도색 작업에 걸리적거리는 브레이크등,번호판 탈거하고 찌그러진 부분 최대한 원형에 가깝게 판금해줍니다.

판금 대충하면 퍼티가 두껍게 들어가야 합니다. 퍼티가 두껍게 들어가면 충격 받았을때 퍼티가 우수수 떨어져요. 때문에 판금은 최대한 원형에 가깝게 해야 된답니다. 대충 피고 퍼티도 덮어버려도 차주분은 알수 없어요.

판금이 끝나면 퍼티 발라서 면 잡아줘야 합니다.

도색은 사진처럼 패널 전체 들어가는게 정석입니다. 찌그러진 부위가 작다 하더라도 말이지요.

세차까지 마치고 나니 이쁘네요. 차주분 이제 조심해서 타셔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