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모하비 뒷범퍼교체비용 얼마??

범퍼교체비용 물어보는 분들 많으셔서 오늘은 모하비 뒷범퍼교체비용 에 대해 포스팅 할까 합니다. 간혹 범퍼 도색해서 파는줄 아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범퍼,휀다,문짝 전부 무지상태 즉, 無도색으로 팔아요. 때문에 차량 색상에 맞게 도색 새로 해줘야 합니다.

저희 샤인카의 국산차 기준, 범퍼 탈부착 도색비용은 25만원 받아요. 범퍼 교체하는 경우 범퍼 부품 가격 추가 되구요. 하지만 오늘 소개해는 모하비 차량 같은 경우 범퍼가 단색이 아닌 투톤 으로 나눠어져 있어요. 광이 나는 상단과 달리 하단은 광이 나지 않은 무광 부위입니다. 2가지의 페인트 조색해서 따로따로 도색해야 하기에 도색비용이 10만원 추가됩니다.

저희 단골 고객 차량인데 후진하다 부딪혔다고 하네요. 범퍼가 후욱 쭈그러졌네요. 자세히 살펴볼까요?

크롬 스텝커버도 찌그러졌네요. 교환해야 합니다. 부품값이 5만원 정도 하더라구요.

뒷범퍼 역시 교환해야 합니다. 크롬 스텝 커버랑 만나는 라인이 변형이 와서 복원이 안됩니다. 억지로 복원 한들 라인이 안맞아 복원률이 떨어집니다.

상단 범퍼에도 칠까짐이 있어요. 상단도 도색해줘야 합니다.

모하비 부품영수증 찍은 놓은게 사라져서 NF소나타 부품영수증으로 대체합니다. 왜 다른차 영수증 올렸냐구요? 설명드릴게요. 저희는 공임만 받습니다. 부품은 차주분이 구입하나 저희가 구입하나 같아요. 부품영수증 싹 다 오픈합니다.

부품에 붙혀 먹지 않아요. 보시다시피 NF소나타 앞범퍼 부품값이 2015년에는 106,700원이었는데 2020년에는 136,400원입니다. 5년 사이 3만원 오른겁니다. 저희도 부품 시키기 전에는 정확한 금액을 알수가 없어요. 공임에 부품대 추가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범퍼 탈착으로 작업은 시작됩니다.

흠집났던 상단 범퍼 샌딩처리 한뒤 서페 도색 해놓은 사진입니다.

베이스(색상 페인트) 도색후에 클리어(투명, 광이 나며 도장면을 보호) 도색으로 마무리합니다.

도착한 신품 하단 범퍼도 도색해줍니다. 하단 범퍼는 광이 나지 않지요? 그렇다고 베이스 도색으로만 끝내면 안됩니다. 베이스만 도색하면 도장면이 굉장히 약합니다. 세차할때 오염물 지우려고 타올로 문지르면 칠이 벗겨집니다. 충격에도 굉장히 약해요.

때문에 무광클리어 꼭 도색해줘야 합니다. 티가 안난다 하더라도 말이지요. 그래야 오래 지속될수 있답니다.

다시 새차 됏다고 차주분 좋아하시네요. 이제 조심해서 운전하세요. 제 얼굴 또 보면 돈 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