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광택 코팅

차량 전체에 페인트 날린건 어떻게 제거하나요? 광택?

안녕하세요. 자동차 외장관리 매니져 박프로입니다. 오늘은 페인트 날림 제거 광택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페인트 날림  사고는 의외로 자주 발생합니다. 차량에 신경을 안써 잘 몰라서 피해보상을 못받아서 그렇지 주변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입니다. 흔히 아파트 외벽 도장공사 내지는 일반주택 옥상 방수 시공 등 여러가지의 피해 사례가 있어요.

보통은 작업하기전에 주변부 차량들 비닐을 덮어 방지하기는 하지만 바람이 부는 날 시공하다보면 의외로 멀리까지 날아가서 도장면에 앉기도 합니다.

입고한 차량은 스파크 차량인데요. 페인트 날린지 한참 후에 알아서 피해 보상도 못받고 자비로 처리한 경우네요. 페인트 날린지 오래된 차량은 페인트가 말라 비틀어져서 작업하기도 빡쎕니다. 페인트가 날린 경우 작업이 까다로워 일반 광택에 비해 시간도 공임도 올라갑니다.

페인트 날린 상태 함 보실까요?

 

 

 

입고 당시 사진입니다. 한발자국 떨어져 보면 큰 이상은 없어 보여요. 하지만 조금만 가까이 가면?

 

 

흰색 페인트가 전체적으로 날려서 원래 그런것처럼 보일 정도네요. 징하게 전체적으로 촘촘히 날렸네요. 광도가 떨어져서 몽롱해 보입니다.

 

 

 

철분제거제 뿌려서 철분을 녹여줍니다. 세차도 안하고 마른도장면에 철분제거제를 뿌리면 도장면에 박혀 있는 철분을 녹이기 전에 먼지와 먼저 반응을 해서 도장면에 박혀 있는 철분을 녹여내지 못합니다. 즉, 약만 낭비하는 꼴이지요. 철분제거는 꼭 세차로 오염물들을 제거후에 물기 있는 상태에서 뿌려야 제대로 철분을 녹여줍니다. 10여분 기다려주면 철분이 녹아 흘러내립니다.

 

 

 

철분을 녹여냈으니 이제 도장면에 박혀 있는 낙진,타르 같은 이물질을 클레이바로 뽑아내줍니다. 클레잉이 끝나면 이물질이 모두 사라져 꺼끌거리던 도장면이 아주 부드러워집니다. 이후 틈새 찌든때 크리닝 해주면서 다시 세차해줍니다.

 

 

 

 

타올로 드라잉하고 틈새는 에어로 불면서 드라잉!! 드라잉이 끝나면 광택기 회전에 상처 날수 있는 부분과 컴파운드 묻어 변색될수 있는 부분들은 마스킹으로 보호해줍니다. 여기까지 광택에 들어가기전 밑작업만 해도 보통 2~3시간 정도는 걸려요.

 

 

차주분이 순정 데칼 스티커를 떼고 와서 구분이 확 가네요. 얼마나 광도가 떨어졌는지 구별이 가지요? 페인트 날린지가 오래되서 촥~ 달라 붙어서 잘 떨어지지 않아요. 일반 광택보다 작업시간과 노동강도가 확~~ 올라가요. 힘들게 폴리싱 끝난 스파크 보실까요?

 

 

크기는 작은데, 날린 페인트 제거하느라 너무 힘들었네요. 차주분 출고할때 너무 좋아하던 모습 보니 기분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