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자동차범퍼도색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자동차 외장관리 매니져 박기사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범퍼도색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자전거 타던 학생이 넘어지면서 뒷범퍼에 상처를 냈는데, 가해자가 학생이라서 돈 받기도 뭐해서 차주분이 수리비 부담하기로 하고 그냥 보냈다고 하네요. 큰 도량으로 덕을 베풀었으니 언제가 차주분에게 그 덕 돌아올겁니다. 이왕 도색하는거 잘하는곳에서 하고 싶었는데, 지인들이 추천해줘서 오셨다네요.

 

 

올뉴쏘렌토UM 차량입니다. 상처가 어디인지 잘 안보이지요?

 

 

 

 

쭈그려 앉으니 상처가 보이네요. 깊지 않은 상처였다면 광택으로 해결될수도 있었는데, 아쉽게도 깊게 까진 상처라 도색밖에는 방법이 없어요.

 

 

그 옆에도 한군데 상처가 있네요. 불행중 다행으로 하단 무광가니쉬 부분은 멀쩡합니다. 1cm 만 밑으로 상처가 이어졌다면 하단 무광가니쉬도 갈아야 했을텐데, 올뉴쏘렌토 뒷범퍼 하단 무광 가니쉬 부품대 10만원 넘어요. 범퍼 도색하는 방법은 범퍼 탈거해서 부속품 오버홀 후 범퍼 피만 도색을 하느냐, 아니면 탈거하지 않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느냐 2가지입니다. FM작업은 첫번째 방법입니다. 후방센서,리플렉터,가니쉬 같은 부속품 전부 들어내고 도색해야 해요.

 

탈거하지 않고 마스킹으로 싸고 도색했다간 사진처럼 진짜 꼴보기 싫게 되요. 돈 주고 작업했는데, 결과물이 이렇게 나오면 볼때마다 짜증 납니다. 깔끔한 작업을 원해서 오신거니 탈거해서 작업해드려야지요.

 

 

뒷범퍼 탈거해서 부속품들 올바라시 한다음 범퍼 피만 도색에 들어갑니다.

 

 

도색이 끝나면 열처리 해준뒤 탈거했던 부속품들 조립해서 차량에 장착하면 모든 작업은 끝납니다.

 

 

FM작업을 해서 깔끔하게 작업이 모두 끝났습니다. 차주분 찾으러 와서 작업한 티가 하나도 안난다고 엄청 좋아하시네요. 믿고 맡겨주시면 퀄리티로 보답하는 샤인카입니다. 이제 피해 입지 마시고 잘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