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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자동차범퍼복원 차긁힘수리비 알아보러 온 올뉴말리부 앞범퍼도색방법

안녕하세요. 자동차 외장관리 매니져 박프로입니다. 오늘은 올뉴말리부 앞범퍼도색방법에 대해 알아볼꺼에요.

생의 첫차를 뽑아서 타던 중 앞범퍼에 까진 흠집이 생겨서 붓터치 하고 다녔는데, 볼때마다 거슬려 도저히 못타겠다고 도색하러 왔어요. 같은 직장 동료가 자기 도색하러 다니는 단골가게 소개해 준다고 해서 직장 동료 차를 봤는데 도색한 결과물이 영 시원치 않았답니다. 수리를 한번도 하진 않았지만 볼 줄은 안다고 하시더라구요.

빵이나 과자처럼 공산품을 구입할때는 고민할게 없지요. 실물을 보고 살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도색,광택,세차같은 기술서비스는 결과물을 보지 못하고 맡겨야 하는거라 업체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한번 잘못된 선택을 하게되면 차 볼때마다 스트레스 받아요. 이런 사실을 알기에 검색해보고 저희 매장에 오셨다네요. 사실 처음 도색 수리하는 분들은 저희 입장에선 달갑지 않아요. 경험이 풍부한 차주들은 저희가 뽑아드린 퀄리티가 어느 정도인지 가름이 되는데, 한번도 수리를 안해본분들은 결과물에 대한 기준이 없기에 이게 잘 나온건지 못나온건지 구분을 못하시거든요. 

차주분께 이 차량은 색상이 펄이라 이색 날꺼라고 몇번을 말씀드렸네요. 자기도 검색해봐서 알고 있다고 하네요.

 

 

 

 

입고한 올뉴말리부입니다.

 

 

상처가 안보이지요? 그냥 타시라고 했는데도 신경 거슬린다고 수리하는겁니다.

 

 

표시해 봐도 잘 안보이지요? 매직아이 하듯 째려보면 보입니다. 저희는 아무리 작은 상처라도 무조건 한판도색으로만 진행합니다. 부분도색은 하지 않아요. 그 이유를 지금부터 설명하지요.

 

 

중고차 구입후 차가 이상하다고 방문했던 카니발 차량입니다. 동그라미 부분 보이지요? 저만큼 부분도색 해서 그렇습니다. 클리어(투명)을 전체적으로 두툼하게 올려야 하는데 부분도색은 두툼하게 올리지 못하고 중간에서 칠을 끊기에 페인트 층 두께가 얇아서 시간이 지나면 사진처럼 변색이 오는겁니다. 차주분들 부분도색하면 3~5만원이면 될것 같지요? 지역,업체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국산차 기준 10~12만원선이고, 경우에 따라서 15만원정도까지 올라갑니다. 한판도색 가격과 큰 차이가 안나요.

줄꺼 다주고 하자 나는 작업 하지마세요.

그리고 범퍼는 무조건 탈거해서 작업해야 합니다. 범퍼 안뜯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했다간 진짜 꼴보기 싫게 되요.

 

 

범퍼 탈거 안하고 마스킹으로 가리고 도색하면 이렇게 되요. 어때요? 진짜 꼴보기 싫죠? 묻지 말아야 할 곳에 페인트가 묻으면 안되기에 범퍼는 무조건 탈거해서 부속품들 전부 들어내고 범퍼 피만 도색해야 한답니다.

 

 

차주분이 차 맡기고 가면서 제가 술 좋아하는것 같다면서 선물로 주고간 스카치블루 21년산. 18년은 마니 먹어봤지만 21년은 처음 먹어봤는데 진짜 사람들이 왜 나이 많은거(?) 먹는지 이해가 되더라구요. 진짜 부드러워요~~ 30년산은 얼마나 더 부드러울지... 캬캬캬 차주분 잘 마셨습니다.

 

 

범퍼 탈거로 작업은 시작됩니다. 범퍼 탈거하고 도색에 걸리적 거리는 센서,안개등,라디에이터 그릴 같은 부속품들도 전부 다 들어냅니다.

 

 

부속품 다 들어낸게 확인되시죠? 순수 범퍼만 남긴 상태에서 상처부위 샌딩해주고 퍼티로 면을 잡아줍니다.

 

 

퍼티 작업이 끝나면 서페이서 도색후에 본도색해줍니다. 펄 차량은 바탕 3회 도색후에 펄 3회 도색, 그 이후에 투명 2회 올려줍니다. 바탕,펄 2가지를 도색하기에 페인트가 더 들어갑니다. 중간중간 말려가면서 해야 하기에 작업시간도 더 걸립니다. 그래서 일반 색상보다는 펄 차량 공임이 비싼게 그 이유에요. 펄 차량은 도색후에 약간 밝게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새로 도색한 패널도 빛에 바라면서 주변과 색깔이 맞아들어가거든요.

 

 

이색 별로 안나는것 같죠? 사진빨입니다. 약간 밝아요. 시간이 지나면 이색은 줄어듭니다. 차주분 출고하러 너무 맘에 든다고 좋아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