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물피도주 피해당한 폭스바겐 페이톤, 현대해상 대물보험처리방법

안녕하세요. 자동차 외장관리 매니져 박프로입니다. 이번 작업은 폭스바겐 대형기함 페이톤 현대해상 대물보험처리입니다. 저희 단골손님 차량이에요. 벌써 5번째 방문이네요. 14년 1월 어머니 차량 K3을 시작으로 14년 10월 / 15년 11월 본인차량 SM5,17년 11월 회사차량 그랜드스타렉스에 이어 5번째 방문입니다.

주차된 차주분의 차를 가해자가 접촉사고 내놓고 도망갔다네요. 다행히 블랙박스 뒤져서 찾아내어 보험접수 받아 오셨네요. 다른데 안가고 자동차도색 할 일만 생기면 찾아주시니 감사할따름이지요. 넘어진 김에 쉬어간다고 뒷범퍼 대물보험수리 하면서 깨진 앞범퍼 복원도 같이 의뢰했는데 사진이 많아 깨진 범퍼 복원은 다음편에 이어서 포스팅 해드릴께요.


 

4200cc 폭스바겐 대형기함 답게 차 엄청 큽니다.

 

 

큰 충격은 아닌듯 하나 크롬몰딩이 깨졌어요. 크롬몰딩은 한번 손상되면 교환밖에는 방법이 없어요.

 


 

범퍼 탈거로 작업은 시작됩니다.

 

 

페이톤 부품대 견적서 받았는데 부품대 쓰러지지요? 요즘은 보험법이 바껴서 아무리 차주분이 맘 상한다고 범퍼를 갈아달라고 해도 보험사에서 교환 인정 안해줍니다. 찢어지거나 깨져서 사용하지 못할 정도의 데미지면 해주는데, 페인트 까진걸로는 교환 안해줘요. 범퍼 껍데기 가격만 거의 100만원.

역시 수입차 부품대는 쓰러져요. 손상된 크롬몰딩과 후방센서 1개만 교환합니다. 딱 교환할 부품만 교환하는데도 부품대가 70만원 육박하네요.

 

 

상처부위 샌딩해줍니다.

 


 

서페이서 도색에 이어 본도색까지 모두 끝났어요. 샤인카는 1급공업사 보유 업체로서 자동차부스에서 도색후 열처리까지 가능합니다. 열처리까지 끝나면 탈거했던 후방센서와 신품 크롬몰딩 조립해서 차량에 장착하면 됩니다.

 

 

마무리 세차까지 모두 끝나고 출고대기중입니다. 차주분 오셔서 새차됐다고 아주 흡족해 하시네요. 항상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