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외장관리/판금도색

아반테AD 앞범퍼교체비용 얼마에요?

안녕하세요. 자동차 외장관리 매니져 박프로입니다. 오늘은 아반테AD 앞범퍼 교체비용과 과정을 알아볼꺼에요.

12년 12월14년 11월 에 그랜드스타렉스 2번 수리해 드린 목사님인데, 3년 7개월만에 다시 찾아주셨네요. 교회차량 중 아반테 차량 가져오셨네요. 전방 장애물 못보고 진행했다가 앞범퍼가 깨져버렸어요. 12년 12월에 깨진 스타렉스 뒷범퍼 살려드렸더니 이번에도 깨진 아반테AD 앞범퍼 살려달라고 하시는데, 이번엔 안되요. 갈아야 되요. 교환한 이유는 아래 사진보시면 아실거에요

 

 

입고당시 모습입니다.

 

 

 부위가 안좋아요. 엣지 부분이 아니고 넓은 부위 중간이 깨진거면 충분히 살립니다만, 사진처럼 엣지부분부터 안개등커버가 끼워지는 부분까지 깨진거는 살릴수가 없어요. 설사 어거지로 용접해서 살린다 하더라도 안개등 커버 끼우다 또 깨져버립니다. 그래서 갈아야 되요.

 

 

범퍼 하단에 있는 립에어댐까지 깨져버렸어요. 이것도 교환.

 

 

안개등 커버도 충격으로 깨졌어요. 이것도 교환합니다. 하단립이나 안개등커버 부품대가 착하니 미련없이 교환합니다. 새범퍼는 도색이 안되어 판매됩니다. 때문에 신품 범퍼 구입후 도색을 새로 해야합니다. 아반테AD 앞범퍼 교체비용은 부품대+도색공임 총 35만원 입니다.

 

 

파손된 범퍼는 폐기할꺼니까 시원하게 기존 범퍼 뜯어버리구요.

 

 

멀쩡한 안개등,라디에이터 그릴과 반대편 안개등커버는 재사용 해야하니 탈거하고 사진상 있는 부품은 통채로 폐기처리.

 

 

신품범퍼 도착하면 도색해줍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들어갈 부위에 십자 모양으로 가이드가 붙어 있지요? 가이드가 없으면 범퍼가 모양을 잡지 못하고 흐물흐물해져요. 그래서 아반테AD처럼 라디에이터 그릴이 크게 들어가는 차종들은 전부 가이드가 달려있어요. 도색이 끝나면 가이드 잘라내고 라디에이터 그릴 조립하게 됩니다. 어릴적 건담 프라모델 조립할때 생각이 나요.

 

 

세차하고 마무리 검차하는데 쿼터패널에 검뎅이가 있어서 광택으로 제거해 드렸어요. 그럼 앞범퍼 교환후 출고 대기중인 아반테AD 보실까요?

 

 

색깔 잘맞는것처럼 보이지만 사진빨이에요. 약간의 이색은 있어요. 도색에 있어서 100% 깔맞춤은 없어요. 목사님은 만족하시네요. 조심해서 운전하세요.